2013년 11월 10일 일요일

블루베리 피트모스 혼합기(해면기) 제작

앞으로 농장의 큰일꾼 노릇을 할 블루베리 피트모스 혼합기(해면기) 제작이 완료되었다.
완제품 구입을 알아보았지만 가격도 가격이지만 크기와 무게가 농장에 맞지 않았다.
결국 직접 자르고, 용접하기로 마음먹고
중고 전기모터(1.5마력), 중고 감속기와 각종 부자재를 구입하여 3일만에 제작완료 했다.
많이 부족하고, 초라하고, 볼품없는작품이지만 작동에는 아무 문제가 없었다.
이동 가능하게 최대한 가볍게 제작하다보니 피트모스 1포를 3~5분만에해면할 수 있게 했는데
생각 했던것 보다 피트모스 혼합이 잘되고 효율적이라 나조차도 놀랐다.
모든것이 중고라 제작비용은 자재비만 40만원 정도 소요되었다.
일단 올봄에 블루베리 부직포백 1000개 작업 완료하고 새롭게 설계하여 2호기를 제작할 계획이다.























댓글 없음:

댓글 쓰기